티스토리 뷰

CP비누 레시피 #1

비누공방 출석 첫째날 !
인생 처음으로 비누를 만들어봤어요 :)

비누에 전혀 무지한데, 만들어보고싶다 라는 생각에
근처 공방을 찾아서 취미반을 등록했어요 💛

첫째날은 이론수업을 길~게 해주셨는데
완전 유익했던 시간이였어요 😭😭💛
감사한 공방쌤 💛


첫 비누는 아무것도 모르고 만든거기때문에
선생님의 레시피를 추천받아서 만들었어요 !

#1

코코넛 오일 200g
팜유 200g
자운고 올리브유 200g
피마자 50g
살구씨오일 50g

가성소다 106g
정제수 230g (33%)

진피분말 5g
병풀분말 5g

프래그런스 10g
( 향 기억안남 ㅠ.ㅠ )

 

첫날이라 정신없어서 사진은 전혀 못찍었는데
요로케 쌤이 찍어주셨네요 ,, 호호 ㅎㅎㅎ

레시피대로 만들어서 네모 틀에 담아줬구
30도로 이틀간 유지해주고 일주일뒤에 잘랐답니당 !

쌤이랑 같이 만드니까 세상 간단하네요 ?!

 

Merci 메르씨 (*¯︶¯*)

여러가지 도장으로 찍어주고 꾸며줬어요
굉장히 만족스러운 제 첫 비누에요 ㅎㅎ

지금은 숙성시키며 수분을 날려주는중 !

건강한 색깔인데 넘나 예뻐요 💛
얼른 쓰고시푸다아아앙 💛

암튼 첫 비누 대 만죡 😌
평생 제가 쓸 비누 제가 만들거예요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