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 타이둥 화련/타이똥 화롄 여행시 지진 주의

저는 대만에 살고 있는 유학생입니다. 대만은 지진이 자주 나는 지역이라서 대만 지진이 검색어에 자주 올라오는것 같아요. 주로 화롄이라는 대만의 동쪽부분에서 큰 지진이 많이 나는편이에요. 최근에 큰 강도 지진도 화롄이였고, 이번에 난 곳도 화롄이구요. 

 

그 쪽 지역은 한국인 거주 비율이 굉장히 적어서 아마 한국인 피해는 적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지만, '화롄'도 굉장히 아름다운곳이라 여행을 가는 한국인이 많이 늘고있어서 걱정이긴해요. 특히 그쪽 관광지가 산과 암석과 관련된 관광지이다보니까 낙석주의도 있기도 하고요, 화롄은 항상 조심하셔야하고 여행전에는 꼭 지진주의보를 미리 확인하셔야합니다! 

 

현재까지 한국인 인명피해는 밝혀지지 않았다고 해서 다행이에요. 그런데 화롄 여행하시던 분이 있었다던데 다 취소하고 돌아가기로 했다고 하네요. 화롄 여행 계획 있으신분은 당분간은 안가는게 좋아요.. 최근에 큰 지진이 많이 나는편이에요. 

 

2. 최근 가오슝 지진 경험 / 가오슝 지진피해 

저는 대만의 남쪽 지역 가오슝에 살고 있어요. 이 쪽 지역은 화롄과 멀어서 안전하다고 생각들어요. 사실 한 일주일 전에? 학교 수업중에 지진을 느꼈어요. 아주 작은 미동은 아니였고, 책상과 몸이 흔들리는 정도였지만, 물건이 떨어질 정도는 아니여서 아무 소동 없이 지나갔어요. 대만이 지진이 잦은 국가여서 그런지 다들 그냥 지나가더라구요. 물론 지진의 진동이 30초도 안느껴졌지만 한국인으로서 놀라지 않을 수 없었어요. 

 

그렇지만 대만사람은 별거 아닌듯 보였고, 다른 외국인 친구들도 와 무섭다~ 하고 바로 수업하는 정도 였답니다 ! 뭐 저는 신기했어요. 작고 짧았지만 어지러운 느낌이 있어서 신기했어요. 

 

큰 지진은 뉴스에도 안난다고 하던데.. 진짜 아무도 반응 없었어요..  가오슝은 화롄지진에 영향이 적은편인것 같아요. 화롄으로 부터 거리상 가장 먼 곳이기도 하고요. 이번 지진으로 타이베이랑 타이중은 건물이 많이 흔들렸다고 하네요.. 많은 여행객분들이 놀라신것같아요. 그런데 저는 오늘 화롄 지진날 때 학교에 있었는데 못느꼈었어요.. ! 

 

 

3. 대만 지진 피해 예방 교육 

대만은 지진이 자주 나는 섬나라이다보니 지진 피해 예방 교육이 잘 되어있다고 해요. 큰 지진이 날 경우 건물안에 있다면 무조건 문을 열어 둔 상태로 문과 가까운 곳에서 몸을 보호할 수 있는 삼각형? 지대에서 있어야한다고 하네요. 문이 닫혀있는 경우에 구조가 힘들 수도 있어서 문은 항상 열어두어야한다고 합니다. 

 

한국에서 지진 예방 교육하면 다들 책상밑에 들어가서 기다리고 하잖아요. 그러면 안된다고 하네요. 지진이 크게날 경우에 그대로 찌부되어서 절대 책상밑은 안되고 벽모서리나 삼각형 형태로 본인의 몸을 보호할 수 있는곳에 있어야 한다고 하네요. 물론 한국같이 지진피해가 크지 않은 경우는 책상 밑에 들어가 있는것이 더 안전하다고 생각합니다! 대만은 대지진에 대피할 수 있는 교육이 되어있어서 이렇게 알고있나봅니다 ! 

 

 

 

4. 대만 지진 여행 취소? 가오슝 지진 여행 취소? 

현재 제가 사는 가오슝 지역은 현재 안전하고 피해도 없습니다. 혹시나 곧 여행오실 분들이 걱정되실까 해서 글 남깁니다. 안심까지는 아니지만 걱정은 덜고 오셔도 괜찮을것 같습니다 ! 그래도 불안하시다면 어쩔 수 없겠지만.. 적어도 저는 안전하답니다.. 그래도 지진현황을 검색해서 오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