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만 거류비자 신청을 위해서
신체검사(건강검진)을 진행했어요 :)

엑스레이 결핵검사
매독 혈액검사
mmr 항체검사

한국인은 이 세가지 항목에 대해 검사를 받으면 되는데요,
검사를 받은 후 이상이 없음을 서류로 받아야해요.

방법은 두가지로,
일반적으로 종합병원에서 검사해서 서류를 받던가,
보건소에서 검사후에 일반 의원에서 서류를 받습니다.

첫번째 방법은 보통 10-15만원
두번째 방법은 3-5만원

-

https://m.blog.naver.com/poem0507/221236595831

[ 대만워홀 ] 워킹홀리데이 신청준비 : 건강검진 (신체검사)

세번째 워홀 준비 은근히 까다로운 대만 워홀 신체검사 ㅠ,ㅠ 모든 사람들 하듯이 : 보건소 + 연세세림내과...

blog.naver.com


저는 이전에 두번째 방법으로 서류를 받았었는데요,
이번에도 또 두번째 방법으로 도전해보았습니다.

다만, 이번엔 보건소대신 일반 의원에서 진행을 했어요.
( 보건소가 훨씬 싸긴합니다,,, ㅠㅠ )

-

( 거류비자 건강검진 서류 1-2 인쇄 )
https://www.cdc.gov.tw/File/Get/xoylyML75ggevoZmvA9FhQ

居留或定居健康檢查項目表

www.cdc.gov.tw


먼저 위 서류를 인쇄하고 !
집 근처 병원에서 서류를 작성해주실 수 있는지
전화로 여쭤보고 내원해야해요 !

무언가 어렵다고 생각들면 안된다는 말을 하시기때문에
결과가 음성임을 확인하는 서류를 작성해주실 수 있냐고
쉬운 말로 여쭤보는게 좋아요 !

저는 내과에서 결핵엑스레이검사,
산부인과에서 매독검사를 진행했습니다.
( 산부인과에서 서류작성 가능하다고 답변받았어요 )

1. 결핵 엑스레이 + 결핵 잠복 검사 53,500원
2. 매독 전체 검사 27,900원
3. 예방접종 증명서 온라인 출력 0원

원래 계획은 보건소에서 엑스레이 저렴히 찍고
산부인과에서 매독검사후 서류를 작성하려했는데
시간이 늦어서 그냥 내과로 가게되었어요ㅠㅠ
결핵검사는 꼭 보건소에서 하세요 ㅠㅠㅠ.. 너무 비싸요

-

결과는 두 병원 모두 일주일정도 소요된다고 안내받았는데 ,
더 빨리 결과가 나왔어요 !

월요일 검사 - 금요일 결과

내과에서는 (직원이)비자관련 서류작성은 안된다하시고,,
산부인과는 선생님과 혈액검사전 진료볼 때 얘기했어요.
'서류를 작성해야하는데 선생님께서
음성인것을 확인해주시고 도장 사인 해주시면 됩니다.'
하니, 결과보고 작성해주시겠다 하셔서 성공 !

생각보다 가뿐히 동네병원에서 완료했어요 !

-

총 84,900원

검사 결과 보는 진료비까지 해서 총 이렇게 들었습니다.
결핵검사때문에 종합병원 못지않게 들었지마는...
그래두 동네 병원에서 해결할 수 있다는 후기입니다 !!

결핵검사를 보건소에서 했더라면 4만원내로 해결했을것같아요 !
내과에서 혈액검사를 하는바람에,, ㅠㅠ

-

< 건강검진 서류 작성 예시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