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저는 LA 가는 길에
대한항공 -> 델타 로 갈아타는
하와이 경유 비행기를 구매했어요 !

경유시간은 2시간 반인데
사실상 두시간이였고,

두시간안에 입국심사 + 짐찾고 붙이고 + 체크포인트
이렇게 완료를 해야하는건데요 ,
해보니 쪼끔은 빠듯하더라구요.



일부러 입국심사도 일찍 받으려고 앞좌석에 앉았고,
입국심사도 정말 정말 수월하게 끝냈어요.
하와이이고 커플이라 그런지 의심없이 보내줬어요

문제없겠다 싶어서 좋아했는데
짐찾는곳에서 공항직원이 갑자기 따라오라더니
짐검사에 이런저런 질문을 ㅠㅠ

머리가 핑크색이고, 짐이 엄청 많아서 그런것같아요?
암튼 엄청 오랫동안 있었어요.. (이래저래 한시간 순삭)

약 한시간 남은 시점에서
짐 찾고, 다시 부치고, 체크포인트 줄서고,
약 삼십분이 남았었는데,,

갑자기 스시가 먹고싶어서 그거 먹느라고
비행기를 놓쳤지 뭐에요 ...? ㅋㅋㅋㅋㅋㅋ

탑승게이트 가보니 이미 마감했다구 ...
미안하다니까 괜찮다며 너무 친절하셨어요ㅠㅠ
다행히도 다음 비행기로 수수료 없이 끊어주셔서
무사히 LA 까지 도착했네용 ~,~

대한항공이라 그런지 수수료 없었고,
짐은 이미 미리 가있어서 La 엘에이 공항에서 찾았네용

암튼 다음 비행기까지 약 8시간 ?! 남아서
공항 다시 나가서 하와이 당일치기 여행했어요 ,,!!
나름 좋았지만 밤새서 힘들었다늉 ...

아 그리구 엘에이 호텔 1박 날려서 넘 아까웠어요...
-

< 하와이 경유시 필독 정보 !!!! >

1. 입국심사는 생각보다 간단하다.

2. 갑자기 어디론가 끌려가서 짐검사를 받을 수 있다.
( 직업이 뭐냐 얼마나 머무르냐 등등 )

3. 미국은 첫 경유지에서 세관검사를 하기때문에
무조건 직접 찾고 다시 짐을 체크인 해야한다
( 짐찾고 밖으로 나와서 카운터에서 수속 )

4. 비행기를 놓치면 무료로 새 비행기를 끊어준다.
(대한항공)

5. 하와이 경유로 여행을 할 수 있다.
( 공항내 경유가 없음 , 자가 환승 개념 )

6. 비행기를 놓치면 2.75불짜리 20번 버스를 타고
와이키키 해변으로 한시간 걸려서 가면
시간을 그나마 떼울 수 있다 (⁎⁍̴̛ᴗ⁍̴̛⁎)

이 정도만 알고가도 .. 대충 당황하지 않고 대처는 잘 하실 수 있으실겁니다 !!!! 무엇보다 하와이분들 다들 친절하셔서 ㅠㅠㅠㅠ 넘 좋았네용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