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9년 3월 23일 디지털노마드실현을위하여#3 



안녕하세요 디지털노마드 꿈꾸는 에밀리에요!! 오늘이 디지털노마드실현일기 세번째 글이네요. 제가 1편에 약 10년뒤 쯤 이뤄보겠다고 올렸었어요. 더 앞당겨질 수도 더 늦춰질 수도 있는거지만 지금 계획으로는 2026년부터 시작해볼까해요. 그때까지 앞으로 7년 남았으니, 7년간 공부하고 일하면서 밑 발판을 탄탄히 쌓아놓으려고 합니다. 7년이 지날때까지 '디지털노마드실현을위하여' 일기는 계속됩니다 !! 


그나저나 구글 애드센스 통과한 지 벌써 한달이 지났어요. 애드센스 통과하면 그래도 수익이 어느정도 있을줄 알았는데 정말 천원벌기도 힘들더라구요. 직접 광고달고나니 수익이 나는일이 정말 쉬운일이 아닌걸 새삼느꼈습니다. 저도 사실 광고같은거 누르지도 않고 있으면 걸리적 거려서 싫어했거든요....... 이해는 하지만 그냥 보고가는 사람이 괜히 야속한 마음 ㅠㅠ.. 



저는 보통 글을 쓰면 한시간은 기본으로 걸리는편이라서 수익이 없으니 더 허망하더라구요 !! 요즘에는 또 컨텐츠를 중국어 번역 공부를 바꿨어요. 제가 대만에서 중국어를 배우는중이라서 공부할겸 올리는중인데 중국어 포스팅은 쓰면서 정말 재밌는것 같아요. 하지만 왜 유입도 없고 수익도 없는지 정말 슬퍼요 ㅎㅎ... 그래도 계속 포스팅해보려해요. 적어도 중국어 공부를 하는 동안은요^^ 유학을 끝낼때까지 수익이 없다면 진짜 없는거니까 그만두겠지만.. 공부하면서는 저한테 도움도 되고 쓰는게 재밌어요. 


그리고 아직 이 블로그가 제 직장이 아니니까요 !! 수익이 없어도 슬퍼할 필요 없다는 생각이 들어요. 7년뒤 발판을 다듬어 놓는다는 생각으로 인내를 가지고 열심히 포스팅해보려합니다. 



아 !! 한달이 지난 지금껏 번 본 블로그(세계여행러) 수익은 $3.75 랍니다!! 

2월 17일에 광고 등록하고 오늘 3월 23일까지 약 5주되는 기간동안 약 4천원 벌은거니까 하루 수익 100원이라고 계산해도 될까요? ㅋㅋㅋㅋ 이런 페이스로 올린다면 1년에 36500원은 벌 수 있겠네요!! 긍정긍정 !! 스스로 화이팅하겠습니다!! 


'디지털노마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디지털노마드실현을위하여 #2  (14) 2019.02.18
디지털노마드실현을위하여 #1  (1) 2018.07.0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