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저는 티스토리 새내기에요. 

사실 티스토리 가입한지는 꽤 되었지만,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은지는 얼마 안되었어요. 원래부터 구글애드센스에 대한 큰 욕심은 없었고, 되면 되고 안되면 안되는거다 라는 마음으로 그냥 제가 올리고 싶은 방식대로 올렸었어요. 구글애드센스만 바라보고 글을 쓴것이 아니기때문에 그냥 내 페이스대로 쓰고 신청해보자라는 마음이였거든요.

 

결과는 신청거부 1번 받고, 그 사항에 맞게 수정하고 2번째 재신청에서 최종 승인 받았어요.  글 18개에서 승인이 났고,   첫번째 신청에서 수정내용은 제가 네이버에서 복붙한 정보를 삭제했어요. 삭제하고 재신청하니 얼마지나고 바로 승인메일 수신했어요. 승인받을 당시 카테고리는 2개였고, '워킹홀리데이' 라는 주제로 일정하게 한 반년쯤 걸쳐서 포스팅한 글 18개 였고, 기본적으로 모든 글 1,000자 이상 채웠어요. 이게 제가 승인받은 내용 전부에요. 

 

일단 지금 구글애드센스를 신청중이신분이라면 존재하는 루머를 너무 믿지말라고 얘기하고싶어요. 물론 블로그마다 주장하는 내용이 다를테고, 경험이 다를테니 다른 내용의 주장이 존재하겠지만, 제 경험으로는 그 루머를 이겨내고 승인받은것이니까요. 그 루머들은 정말 루머에 불과한것이 아닐까 하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루머에 대해서 얘기해볼게요.  

 

1.사진을 많이 삽입하지 마라 = 루머 

보통 읽어보면 사진을 1장 혹은 2장 내지로 적당히 업로드하는것을 추천한다고 해요.

저는 일단 티스토리 초기에는 이런것을 읽어본적이 없어서 아무것도 모르고 사진 왕창 삽입했어요. 어느글은 사진이 10개는 될거에요. 워킹홀리데이 주제로 포스팅하는거여서 아마 각 나라마다 국기사진을 하나하나씩 삽입해서 사진 엄청 많았던걸로 기억해요. 근데 나중에 여러 블로그들을 보니 사진 많이 삽입하지 말라고 하더라구요? 저는 조금 마이웨이이고 제 주장이 강해서 안듣고 수정안하고 냅뒀어요. 추후에 올린 글들은 물론 적게 유지했지만요. 쫄리니까..? ㅋㅋ

 

2. 링크를 삽입하지마라 = 루머 

저는 이것도 몰라서 링크 삽입 엄청했어요. 워킹홀리데이 정보를 포스팅하다보니 일 구하는 사이트 각 나라별로 5개 10개 이런식으로 링크를 삽입했으니 많은곳은 40개도 되지 않을까 싶은데, 한 글에 삼십개의 링크나 있는데 승인된거라면 이건 정말 루머라고 생각해요. 궁금하시면 제 블로그 워킹홀리데이 카테고리에 초기글을 참고해보세요!! 진짜 40개 될걸요? 물론 악성링크는 없었습니다. 

 

3. 글 최소한 30개는 넘겨라 = 루머 

이 부분은 물론 최소 글이 몇개는 있어야 한다가 블로그마다 기준이 다르지만, 최소 30개는 넘기라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저는 18개에서 승인 됐잖아요!! 그렇다면 루머가 아닐까요?! 물론 30개 이상의 글을 쓰고도 거절당하시는분도 있어요. 여기서 제가 말하고 싶은것은 글의 개수가 꼭 승인의 기준이 되지는 않는다는것이에요. 좋은 퀄리티의 글이라면 30개 이하여도 승인이 가능하다는점 ! 승인이 안된다면 퀄리티에 더 집중을 하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4. 1일 1포스팅 해라 = 루머 

음... 저는 6개월에 걸쳐서 18개 썼는데요... 명백한 루머이기때문에.. 더 얘기할것도 없을것 같아요 !! 

물론 1일 1포스팅 하면 좋지만 꼭 승인의 기준은 아니랍니다. 

 

이외에도 많은 루머가 있지만 루머는 루머일뿐 !! 열심히 정성다해 글을 올리신다면 승인은 어렵지 않을거에요!! 모두들 화이팅하시길 바래요!!!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기다리시는분께 도움이 되고자 글 올립니다. 

 

서브블로그도 현재 실험중에 있어요. 글 1개 올리니 거절당했더라구요. 2개 올리고 다시 신청했습니다. 과연 몇개에서 승인이 될 지 지켜보고 글 다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