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로웨이스트에 한걸음 다가가기위해서
'Oren' 에서 많은 물건들을 구매했습니당

저는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는게 목적이라서
휴지, 냅킨, 비닐 사용을 대체할 수 있는
소창 제품들을 구매해봤답니당 (*¯︶¯*)

주방용 행주 ( 키친타올 사용 X )
식사용 냅킨 ( 휴지 사용 X )
소변 와입스 wipes ( 휴지 사용 X )
광목주머니 ( 비닐봉지 사용 X )

< 제련 방법 >

끓는물에 10분 삶은후 불을 끄고
과탄산소다(표백제)를 넣고 30분을 방치
그리고 여러번 헹궈주면 제련 끝 !

( 이 과정을 여러번 반복해주면 흡수력이 높아져용 )

가이드대로 끓는물에 10분 팔팔 끓여줬어요 :)
누렁누렁하지요 ?

과탄산소다(표백제) 넣어줬어요
양은 내맘대로 넣어줘용 ㅎㅎㅎ

1회 제련 완료 !
확실히 제련전보다는 하얘요 ! !

제련하지않은 오른쪽과 비교하니
제련한티 팍팍나죵 ?! (*¯︶¯*)

2회 제련해줄게요 ヾ(@⌒ー⌒@)ノ
비교를 위해서 제련하지않은 광목주머니도 넣어봤어요 !

괜히 제련안한것을 넣어봤나요?
왜 1차 제련때보다 더 누래보이죠? ㅋㅋㅋㅋ
믱,, ㅠㅠㅠㅠㅠ 표백제 넣고 30분 기다려보겠습니당 ~

2차 제련 끝 !
여전히 누리끼리 하지만 귀찮으니 이걸로 만죡 ^^
저는 2회 제련에서 끝냈구요,

마무리로 한 번 삶고 끝내줬어요 !
표백제가 남아있을까 싶어서
푹 삶고 물로 잘 헹궈줬습니당 ! :)

널어놓고 마르면 사용 가능 ~~ 🧡
제련 어렵지는 않은데 귀찮네요 ^^;;

그래도 환경을 위해서라면 한번쯤 해볼만 하죠 ^^,,

Zero waste 는 힘들 수 있지만
less waste 는 어렵지않아요 🧡
우리 모두 레스웨이스트해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