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저는 최근 레스웨이스트를 실천하면서

설거지바를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설거지바를 구매하기전에는

'비누' 로 설거지를 한다는 느낌이 강해서,

써도 괜찮을까? 라고 생각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비누로 설거지를 하면 어떨까?'

라는 호기심+ 환경보호 사명감 으로

남편에게 허락받아 구매를 했죠

( 설거지를 남편이 하기때문에 허락을 맡아야했어요 ㅎㅎ )

남편도 처음엔 엥? 스러운 반응이였지만,

마침 주방세제가 다 떨어졌을때라

기분좋게 Yes 해줬어요 !

 

< 톤 28 설거지바 :: 100g*3개 22,000원 >

100g = 7333원

그렇게 저는 22,000원에 100g짜리 3개 들은 비싼 설거지바를 구입했어요. 비싸죠? 저는 첫 구매라 다 비싼줄 알았는데 제가 비싼걸 샀던거였어요 ㅠㅠ ,,,

( 동구밭꺼 쓰세요. 굉장히 저렴해요. 그리고 톤28 비누도 동구밭에서 만들어요. )

 

작은글씨로 '1종 세척제' 보이시나요 ?

1종 세제는 과일까지 씻어 먹어도 되는
아주 안전한 세제로 나라에서 인정된 세제라고 합니다 !
성분 목록만 봐도 굉장히 친환경적이죠~?

 

거품도 아주 잘 나고, 하얗고 깨끗하고 뽀득한 거품이라 설거지하면서도 기분이 되게 좋아요 !

주방세제 특유의 미끌거림도 전혀 없고,
주방세제만큼 깨끗이 잘 닦여요 ! :)
거품이 잘나는게 특장점 !!!! 너무 좋아요 !!!!!

첫 사용후 만족도가 너무너무 높아서
주변 이웃,친구,가족에게도 추천하고싶었어요!
그래서 대용량 워싱바를 두개나 구매했답니당

 

< 동구밭 올바른 설거지 워싱바 500g :: 14,000원 >

100g = 2800원

 

올바른 설거지 워싱바도 톤28과 같게
친환경 성분, 1종 세척제에요 !

성분이 아예 같진 않지만 둘다 친환경이지요 :)
동구밭은 훨씬 저렴한 가성비 갑 설거지바랍니당 ~
톤 28보다 약 3배 저렴해요 :)

대용량이기때문에 직접 칼로 잘라봤어요 !
딸기 요맘때 같은 색깔이네요 :)
향은 레몬향이라 아주 향긋하고 침고여요 ,,, ㅋㅋ

사용해보니 기존에 사용하던 톤 28과 사용감이 같아요 !
거품도 굉장히 잘 나고, 향긋하고 좋네요 !

둘 다 추천하지만 사용감이 거의 일치하기때문에
동구밭 워싱바로 추천할것같아요 !! ヾ(@⌒ー⌒@)ノ

저는 엄마한테 바로 한통 선물했어요 !!
엄마도 저희집에서 먼저 써보고 너무 좋다고 그러셔서
하나 통째로 선물한건데 만족도가 아주 높은것같아요 !!

 

그리구 요로케 지인 언니오빠 부부한테
작게 선물해주려구 예쁘게 잘라봤어요 ! ㅎㅎ

옥수수 전분으로 만든 친환경 수세미까지 함께 선물 :)
선물하는 저까지 기분이 너무 좋아요 ㅎㅎㅎ

제가 이사온 첫 한달간은
전 집주인이 쓰던 다이소 주방세제를 사용했었는데요,
주방세제는 막 남용하게 되더라구요 ㅠㅠ

주방세제가 그릇들에 남아있다보니 닦으려고
물낭비도 많이 하는 느낌이 있었는데,,

워싱바 사용해보니 확실히 환경이 보호되고 있는 느낌?
ㅎㅎㅎㅎㅎ ( 미끌거리는 세제 느낌 없는게 제일 좋음 ! )

물도 많이 아끼게 되는것같아요 !
( 추천하지않을 이유가 없음 정말 )

확실히 다른건 설거지바는 거품이 금방 없어진다는점 !

주방세제는 합성 계면활성제때문에 거품이 오래남고
수질을 정화하는데도 큰 힘이 든다고 해요 !

반대로 워싱바는 물로 헹궈낼 때 거품이 싹 사라지면서
물이 오염이 덜 된 느낌 ㅠㅠ !!!
환경 사랑하는 느낌 듬뿍 느껴져요 ㅋㅋㅋㅋㅋ

 

저는 써보니까 한달에 200g을 사용하는것같아요 !
가격을 비교해보지면 아래와 같아요 !

1. 다이소 주방세제 2000원 1개월 사용
2. 동구밭 설거지바 200g 5600원 1개월 사용

= 월 3600원 투자로 환경을 보호할 수 있다는 뜻 !

그렇다면 저는 당연히 설거지바를 사용하겠습니다 !
죽는날까지 제 집에서 주방세제를 사용할일은 없을것같아요 ! ㅎㅎㅎㅎ

여러분들도 얼른 레스웨이스트 하세요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