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비누공방에서 비누 배운후로
쭉 폐기름을 모아왔어요 !

식용유 남는것도 모으고,
삼겹살 기름, 소고기 기름, 오리고기 기름등등
버려지는 기름들은 다 모았네요 !

찌꺼기는 체에 몇번 걸러주고
찌꺼기 없이 뜬 기름만 따로 분리하고,
대충 비누 레시피 어플 돌려서 만들었슴다 🤘🏻

가성소다 비누화값이 정확하진 않겠지만,,
이건 빨래비누니까 ^^


원랜 귀찮아서 폐기름으로만 만들려고 했는데,
너무 무르고 세정력값이 1로 나와서
코코넛오일을 추가해서 세정력을 24로 높여줬어요 !

세정력 빼고는 모두 추천값 사이에 들어오게
레시피가 잘 생성되었네요 ㅎㅎㅎㅎ

보온을 위해서 전기장판으로 옮겨줬어용
한시간뒤 확인해봤는데 가운데 색이 변했어요 !

모지모지 ?!
비누화되면서 변했나봐욤 ...? 흠 ..

시간지나니 전부 색이 변하고 이렇게 됐답니다ㅎㅎ

3일정도 지나서 잘라봤어요 !!
생각보다 많이 물러서 깜놀 ..!!
( 팜유를 넣을걸 그랬나 ... )

그리구 오일의 양이 너무 적어서
블렌더로 섞어줄 때 공기가 계속해서 들어갔었는데
그거때문인지 거품 흔적이 있는것같아요 !
( 세탁비누라 상관 없듐 )

-

그냥 세탁비누 만들려고 하니까 너무 쉽네요 ㅠㅠ

디자인 들어간 천연비누는
오일이며 트레이스며 색깔 디자인
신경쓸게 한두가지가 아닌디 !!!!

그냥 뚝딱 끝나버렸네용 ?
굿 !

다만 한가지 힘든건 가성소다 녹이기 ㅠㅠ
냄새 맡기 싫고 무서워욤 ㅠㅠ

암튼 만들어놓으니 뿌듯하네용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