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치아교정 기간 2017~2019 ( 24개월 )

저는 약 2년간 교정을 했고,
교정이 끝난지는 3년이 조금 넘었어요

교정 후 당연히 가철식 유지장치를 했어야했지만
게으른 탓에 지난 3년간 거의 착용을 하지 않았고,
잘 껴지지 않아서 결국엔 아예 착용을 포기했었어요

물론 앞니쪽은 유지장치가 내부에 있어서
심한 변형은 일어나지않았지만 ㅠㅠ
조금씩 벌어지는게 눈에 보여지는듯 했어요

교정치료 2년정도 경과하고나서사진이에요.
교정했다기엔 엄청 고르진않지요

유지장치를 안했다보니 당연한 결과였던것같아요
그렇지만 큰 신경쓰지않고 살았었어요

그런데 해외에 있으면서
내부 유지장치가 떨어지면서
치아 변형이 심해지고있었어요ㅠㅠ

딱 장치 떨어진 곳이 점점 벌어지기시작하더니
6개월정도 지나니 이제는 너무 흉해지네요ㅜㅜ

마침 귀국하게 되어서 바로 치과에 내원했어요
의사쌤이 내리신 판단은
1. 부분 재교정
2. 투명 교정장치

전체교정필요없이 저렴하게 백만원 내로
벌어진 사이를 치료할 수 있는 방안이였어요.

그러나 제가 또 출국을 해야하기에 ..
내원이 어려워서 둘 다 못하게 되었었죠ㅠㅠ

 

그래서 일단은 더 벌어지지않기 위해서
장치만 다시 붙이고 왔어요 ㅠㅠ
8만원 추가비용 ㅠㅠ ,, ㅋㅋㅋ

사실 투명장치 할까 고민도 했지만
그거는 내부 유지장치를 빼야해서 ..
잃어버리면 아예 치아가 막 움직일것같아서

그냥 일단은 ... 이렇게만 유지하려고 합니다ㅠㅠ

저는 재교정을 고려중이라서 냅두는거구요
혹시라도 벌어져서 고민하신다면..
병원에 얼른 내원하셔서 방법을 알아보셔요

순식간에 숙숙 벌어진답니다ㅠㅠ

 


+++
벌어진 부분 교정하려고
투명교정 착용중입니다
아래 후기 참고하세요

재교정 투명교정 통증 아파 죽습니다... - https://travelingblogger.tistory.com/m/118

 

재교정 투명교정 통증 아파 죽습니다...

저는 2019년 11월에 교정기를 제거하고 이후로 유지장치를 전혀 안꼈어요 내부 장치도 떨어지면서 치아 사이가 벌어졌는데 점점 너무 흉해지고있는 ... ㅠㅠ 스트레스 받다가 결국엔 치과를 찾았

travelingblogge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