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밀리빌리 중국어의 에밀리입니다.

오늘 배워볼 중국어 표현은 조금 당황스러운 표현이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썸네일보고 당황하신분 없으신가요?!?!?!?

 

사실 ㅈ됐다라고 해놓은건 중국어에 대한 호기심을

빵빵하게 불어넣기 위해서 과장한거구요,

오늘 진짜 배워볼 표현은 망했다! 입니다.

 

ㅈ됐다와 같은 나쁜말 사용하시면 안돼요 안돼요!



 

망했다를 중국어로 完蛋了[완/딴/러] 라고해요.

ㅈ됐다의 순화된 표현인 망했다! 정말 쉽죠?!

 

이밖에도 비슷한표현이 아주 많아요.

 

난 죽었다ㅠㅠ : 死定了! [워/쓰/띵/러]

아 이런..! (too bad) : 糟糕了! [짜오/까오/러]

끔찍하다! (비극적인상황) : 惨了! [찬/러]

오마이갓! : 我的天哪! [워/더/티앤/나]

엄마야.. (오마이갓과 같은의미) : 我的妈呀! [워/더/마/야]


 

 

여기 있는 표현들 전부 중국인들이 자주 쓰는 표현이니

알아두시면 중국에서 유용하게 사용될것같습니다.

유익했다면 공감 꾸욱 누르고 질문은 댓글 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