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가 난생 처음으로 몬스테라를 번식시켜봤어요 !
줄기를 잘라서 유리병에 넣어놓은 모습이에요 :)
첫 물꽂이라 그런지 바라만봐도 좋네요 :)

이 몬스테라는 제가 처음으로 들여온 아이에요.
당근마켓에서 5만원에 들여왔었는데,
처음엔 이파리 4개에서 지금은 7개 되었네요 !

수형은 엄청 이쁜편은 아니지만
찢잎이 있어서 구매했던건데,,

판매하던분이 관리를 잘 못했는지
공중뿌리도 다 말라있고 햇빛도 못받은것같더라구요.
데려오고 찢잎을 한 번도 보지 못했네요,, ㅠㅠ

찢잎 2장 + 반찢잎 1장 + 하트잎 1장

데려올 때 이파리 4장 상태는 이랬어요 !
그 이후로 쭉 하트잎만 났다능,,,,,,,,,, ㅠㅠ

 

그래서 이제는 찢잎이 나기만을 기도하며 ,,
하트잎들 4장을 싹둑 잘라줬어요 !

요롷게 세장 남겨놓으니 처음 데려올때 모습같네요ㅎㅎ
나름 찢잎들이라서 예뿐데요 ??

이제부터라도 찢잎 잘 나라고
햇빛잘드는곳에 위치도 옮겨줬어요 !

햇빛을 잘 받아야 찢잎이 잘 나고,
화분이 너무 크지 않아야한다더라구요 ! ㅎㅎ

화분이 너무 크면 뿌리 길르는데만 집중해서
찢잎이 안나온다는 얘기도 있더라구요 !!

( 판매 직전에 분갈이를 해줬다고 들었는데
그 이유때문인지 계속 하트잎만 봤어요 ㅠㅠ )

 

< 몬스테라 삽목 번식 :: 줄기 자르는법 >

공중뿌리아래로 잘라주셔야해요.
공중뿌리가 세개라 셋중 한 포인트를 잡아서
공중뿌리 아래로 잘라주시면 된답니당 💚

아주쉽죠 ?! ㅎㅎ

 

자른 몬스테라는 사진 한 번 찍어쥬고요 ㅎㅎ
공중뿌리 정말 길죠 ?? 물속에서 잘 자랄것같아요 !

요로케 큰 유리병에 꽂아줬어요 !!
사실 두개씩 자르고 싶었는데
긴 공중뿌리가 하나라서 불안해서요,, ㅠㅠㅠㅠ 힝

얘는 공중뿌리가 거의 50센티 되는것같아요 ㅋㅋㅋ
유리병에 돌돌 말아서 넣어줬네요 ㅎㅎㅎ

얼른 흙에 심어주고싶어요 !!
뿌리야 얼른 자라렴 🌿💚

과연 얘네에게서 찢잎이 나와줄까요 ? 😌😌

저는 몬스테라 부자가 될거예요 💚
또 번식 왕창해서 식물일기 또 쓰러올게요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