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문샤인을 키우다보면
모두들 한번쯤은 겪게되는 걱정이 있습니다.
그건 바로 잎이 쭈글거리는 현상이죠,, ㅠㅠ

너무너무 자연스럽고 흔한 현상인데요,,

처음 키우시는분은 많이 걱정되고
금방 죽는것아닌가 싶고 하실거예요.

죽기전 증상은 아니구요,,
물이 부족할 때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

 

 

수분이 부족하면 쭈글거리기 시작하는데요,
사실 그때 물을주면 이미 늦은거예요 ㅠㅠㅎㅎㅎ

 

뿌리가 많고 건강한 문샤인이라면 

물을주면 바로 펴지겠지만, 

작은 문샤인이거나, 뿌리가 빈약하면

주름이 펴지기까지 오랜시간이 걸리거든요ㅠㅠ 

 

저는 현재 문샤인을 7개를 키우고 있는데요,
아주 큰 첫째 문샤인빼고는 다 쪼글쪼글 한것같아요 !

처음엔 빨리 완화시키려고 물도 자주 줘봤는데
쭈글거림이 완전히 펴지지는 않더라구요 !
( 물이 부족하구나 싶어서 물을 자주주면
오히려 썩어버릴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

물을 잘 먹다보면 어느새 살짝 펴진걸 볼 수 있지만
주름이 완전 없어지지는 않더라구요 ! ㅎㅎ

크면서 자연스레 주름자국이 사라지긴하지만
순식간에 주름이 없어지진않아요 ! ㅎㅎ
그러니까 너무 신경쓰지마시고 키우세요 ㅎㅎ

 

얘는 제가 두번째로 아끼는 문샤인인데요,
얘도 굉장히 쭈글쭈글 거려요 ㅠㅠ
요즘 물 주는 시기를 놓쳐서 더 쭈글거려졌는데,,

좋아졌다가 쭈글거렸다 반복이에요 ㅎㅎ
뿌리가 아직 빈약해서 그런지 잘 쭈글거려요ㅠㅠ
얼른 뿌리가 많이 자라서 물을 잘 먹어주면 좋겠어요!

문샤인은 어릴때는 뿌리가 굉장히 빈약해요 ㅠㅠ
그래서 물을 많이 줘도 흡수율이 낮아요 ㅠㅠ
( 물을 많이준다구 쪼글거림이 없어지지않는 이유 )

시기에 잘 맞춰 주는게 쭈글거림 방지에 최고인데
그게 쉽지않으니까 쭈글거리는거겠죠..? 허허ㅎㅎ

쭈글거리지않는 방법이라면,,,
저의 개인적인 생각으론 뿌리가 빈약할때는
물을 조금씩 자주 주는게 좋은것같아요 !

저도 아직 애기인 문샤인들은 조금씩 자주줘요 !
통풍 잘 시켜주고 흙만 잘 말려주면 썩지않아요 !
자주주면서 습하게 유지하면 뿌리가 무른답니다ㅠㅠ
과습 정말 주의하셔야해요 ㅠㅠ!!

🌵🌵🌵
흠 근데 ,, 문샤인은 과습에 아주 취약하니까
죽느니 차라리 쪼글거리는게 낫겠다 싶으신분들은
그냥 쪼글거리게 냅두고 물 조금만 주세요 ㅎㅎㅎ
문샤인은 건조에는 강한 식물이니까요 ㅎㅎ

뿌리가 얼른 무럭무럭 자라서 물 흡수를 잘 하는게
쭈글거리지않는 최고의 방법이니까
더 크게 잘 클 수 있도록 사랑을 주도록 하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