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문샤인은 제가 처음 분양받은 반려식물이라 

애착이 정말 강한 애기에요 ! ㅠ.ㅠ 

 

너무 예쁜 수형을 갖고있던 아이라

계속 예쁘게 유지하고 싶었던 마음도 크고 

더 크게 키우고 싶었기도 했는데,, 

 

여러 고민끝에 어제 생장점을 잘라줬네요 :) 

 

 

 

제가 생장점을 자른 이유는 

네개의 이파리중에서 하나만 혼자서 자라고있는?!
느낌이 강해서였어요 ㅎㅎㅎㅎ

 

 

2020.07.16 / 2020.08.20

 

처음 데려올 때 사진과 비교했을 때 

하나만 길어지는 느낌이 있더라구요. 
( 한달새에 왼쪽에서 두번째 이파리만 길어졌죠? )

 

 

네가지 이파리를 비교해보니 

나머지 세개의 생장점은 상처가 나서 ( 끝이 마름 )

더이상 자라지 않은것처럼 보였어요 ! 

 

그래서 결국 계속해서 길어지는 이파리도

비슷한 길이를 유지하기위해서 자르기로 결정 ! 

 

 

 

마음아프지만 가위로 '쬭' 짤라줬어요 ! 

 

자르고나니 어떻게 성장할 지 기대가 되네요 !

사실 이 수형 그대로 유지되면 좋겠어요 ㅠㅠ

지금 수형이 너무 예쁘거든요 ㅠㅠㅠㅠ 

 

 

 

아마도 안에 있는 작은잎이 크게 자라나지 않을까 싶은데,,

몇달 지나고  어떻게 변화했을지 비교해볼게요 ^^ 

 

댓글